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초보의 도움을 요청합니다.

0 추천

안녕하세요

독학으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코딩쪽으로 공부해본적이 없던 사람이라 교재하나 사놓고 맨땅으로

공부하려니 어떤걸 건드려야 작동되는지도 몰라 질문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교재 전부를 마스터 하기 보단 사실 필요한 부분만 쏙 빼서 공부하려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위에 첨부사진처럼 구현하고 싶습니다.

버튼이나 카운트 까진 간단한 작업이니 문제가 없는데요

 

제가 궁금한 점은 어플을 껐다가 다시 작동하면 카운트가 초기화 되는부분을 어떻게 해야할지와

시간에 관한 초기화 부분입니다.

 

이런걸 구현하려면 어디서부터 파고 들어야 할지 몰라

구체적으로 방향을 제시해주신다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쓰고있습니다.

팽기 (120 포인트) 님이 2021년 2월 24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요즘 유튜브에도 자료 좀 있던데요. 무슨 언어라도 하나 알고 모르고 차이 크더라고요. 유튜브로 그냥 따라 코딩하는것보다 그냥 쭉 한번 보시는것도 좋죠. 저는 그냥 1.5~2배 소리가 이해할정도면 2배로 듣고 소리가 이상하면 1.5배로 듣는데 나름 도움 마니되여. 저는 예전에 조금 기초는 해서 ㅎㅎ;; 우선 뭐가 있는지는 알아야 하니 이렇게 전부 대충 감만 잡고 내가 원하는걸 하는식으로 하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21년 2월 25일 답변
필요한 데이터를 저장하시려면 SharedPreferences, File, Database, 또는 서버 등의 옵션이 있구요. 시간이 24시 넘어가는지 체크하려면 Timer나 WorkManager같은 Sceduler를 주기적으로 돌려주셔서 체크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시스템에서 타임관련 이벤트를 BroadcastReciever로 받을 수도 있는 걸로 압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