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애드몹 좀 알려주세요.

0 추천
애드몹에서 배너 광고를 넣었습니다. 근데 이게 페이지마다 뜨게 만들었는데

페이지가 6개 입니다. 테스트 애드는 문제없이 6개가 나오는데 실제로 넣을땐 배너를 6개 만들고 각각 아이디를 부여 해야 하는지 아니면 하나의 아이디로 6개 동일하게 해야 하는지 알 수가 없네요.

까딱 잘못하면 짤린다 짜린다는 소리를 많이 봐서 제 맘대로도 못하고 이렇게 해도 문제 저렇게 해도 문제 일것 같아서 물어 보고 넣어야 할것 같은데요,.

둘중에 어떤것이 맞는 건가요?? 알려주세요
하수김앱 (150 포인트) 님이 2021년 2월 26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채택된 답변
6개 페이지에서 배너가 모두 같은 위치(예를 들어 하단)에 위치한다면 같은 아이디로 해도 별 상관없을것 같네요. 하지만 각 페이지의 성격이 다르고 배너가 표시되는 위치와 크기도 다른 경우 페이지별로 광고 성과를 따로 파악하는게 좋기 때문에 다른 아이디를 부여하는게 좋겠지요.

하나를 써도 문제될 것은 없지만 보통 수익 측면을 생각해서도 따로 하는게 좋습니다. 성과가 잘나오는 페이지의 배너와 성과가 안나오는 페이지의 배너를 섞어서 좋을 것은 없다는 것이지요. 적당히 하시면 됩니다.

보통 문제가 되는 경우는 AD Unit ID를 어떻게 썼느냐보다 광고를 가이드라인에 위반해서 표시하는 경우입니다.
회색 (21,340 포인트) 님이 2021년 3월 4일 답변
하수김앱님이 2021년 3월 7일 채택됨
감사합니다 우선 하나의 아이디를 넣었습니다.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안짤릴려면 가이드 라인 준수가 중요 하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