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국내에서 가장 큰 안드로이드 개발자 커뮤니티는 어디인가요?

0 추천
저는 안드로이드펍이 최고인지 알았는데 올라오는 질문의 빈도나 게시글을 보면 이보다 더 활성화 된

개발자 커뮤니티가 있을거 같거든요.

네이버 디벨로이드는 개발자 까페가 아니라 뭔가 변질된 사용자 커뮤니티 같습니다.

안드로이드는 잘 몰라서 드리는 질문이니 저를 인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드너무어려움 (280 포인트) 님이 2021년 3월 5일 질문
OKKY는 약간 약장수들이 많은것 같고, 네이버 카페는 답변은 안달아주고 남의것 엿보는 느낌이 들고, 여기 밖에는 좋은 곳을 찾지 못했네요.
영어를 두려워하지 않으시면 StackOverflow나 GitHub, Quora, Reddit같은 외국사이트들을 추천합니다. Twitter나 Medium같은 데도 정말 좋은 리소스입니다. Reddit보니까 Jake Wharton(축구로 치면 메시같은 존재죠)같은 안드로이드 개발자의 가끔씩 질문에 답을 달아주더라구요.
최근에 안드로이드쇼에서 Jekpack Compose 베타를 발표했는데, 이걸 다루는 한국 유튜버나 리소스는 거의 안보이더라구요. 올해 말 쯤에 릴리스되면 안드로이드 개발 패러다임이 싹 바뀌는 굉장히 중요한 이벤트인데 말이죠.

1개의 답변

0 추천
안드로이드 전문은 국내는 여기가 제일 크고, 기타 커뮤니티들의 개발자 소모임 같은 곳도 있습니다.

어지간한건 구글링을 잘 하면 다 나오고요...
쎄미 (162,410 포인트) 님이 2021년 3월 12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