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해상도 이미지 어디부터 넣어야될까요?

0 추천
minsdk 26 오레오 이상부터 지원하도록 앱개발중인데 리소스가너무많아서..

xhdpi부터 xxxhdpi까지 이미지리소스를 넣고있는데 xhdpi 이미지가 필요할까요..?

지우고싶은데 걱정이네요 ㅠㅠ
수원통학러 (3,570 포인트) 님이 2021년 3월 8일 질문
이미지가 버튼같은데서 사용하는 icon 같은 종류라면 vector image를 별도의 이미지 리소스는 필요없을 것같습니다. 현재 작업 중인 프로젝트에서는 vector image만 사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해상도에 따른 이미지가 존재하지는 않습니다. svg나 psd 파일을 이용해서 Android Studio의 Resource Manager에서 쉽게 vector image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타입의 이미지더라도 이미지가 사이즈를 늘려도 되는 형태(예를 들면, 박스 형태)라면, 굳이 여러 해상도를 사용할 필요가 없는 것으로 압니다.
제플린에서 리소스를 받아서 넣는데 백터이미지로 받아야되는건가요?
Zeplin이라면 보통 png와 svg로 많이 배포할 겁니다. svg를 받아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Resource Manager에서 벡터이미지 툴을 사용하시면 벡터이미지로 변환하실 수 있습니다.

1개의 답변

0 추천
벡터 이미지를 사용하시면 모든게 해결됩니다. res/drawable 폴더에 넣고 사용하면 되고, 이미지뷰의 사이즈만 잘 조절하시면 됩니다.
쎄미 (162,410 포인트) 님이 2021년 3월 12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