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구글 음성인식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음성 명령을 내릴 수 있을까요?

0 추천
안녕하세요.

앱 개발 중에 음성 명령 관련 기능을 하나 만들어보려고 하는 중입니다.

사진 촬영을 하는데 음성 명령으로 사진을 촬영하고자 합니다.

사진촬영 액티비티를 실행하고 해당 액티비티에서 '촬영', '찍어' 등의 명령으로 사진을 촬영하려고 하는데요, 액티비티 시작과 동시에 SpeechRecognizer 의 startListening 함수를 통하여 음성 명령을 받으려 하니 음성 입력 시간이 짧아 원하는대로 기능이 구현되지 않습니다. 초점을 옮기거나 초첨이 늦게 맞거나 하면 음성 입력 시간이 끝나버리는거죠. 찾아보니 입력 시간을 늘린다거나 하는 함수나 파라미터도 없는 것 같구요.

해서 구글 어시스턴트나 빅스비처럼 사진촬영 액티비티에서 언제든 음성 명령을 내리면 이를 인식하도록 구현하고 싶습니다. 다시 말해서 사진 촬영 액티비티에서 '리모컨' 이라고 부르면 startListening 을 실행하는 방식으로 구현하고 싶습니다. 계속 명령을 기다리다가 '촬영' 이라고 했을 때 바로 촬영이 되면 더 좋겠구요. 명령이 떨어지기 전까지는 5초고 10초고 1분이고 기다리구요.

위와 같은 방식으로 구현해보려고 하는데 startListening 을 실행하기 위한 음성 인식 기능을 어떻게 구현해야할지 감이 오질 않습니다.

이와 같거나 비슷한 기능을 구현해보신분 있으시다면 힌트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heBlaXnoW (120 포인트) 님이 2021년 3월 8일 질문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