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초보 깔끔하고 심플한 UI 라이브러리

0 추천
아주 간단한 어플을 한번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그런데 플레이에 올려보려고 하니까 기본 UI로는 깔끔하지가 않은 것 같습니다. 디자이너가 있다면 좋겠지만, 일단 개발자 혼자서 만들어보는 중입니다.

개발자 혼자서 개발할 때,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는 UI 라이브러리가 있을까요? 혹시 괜찮은 라이브러리가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아직 전문적으로 할 것은 아니어서, 상업 라이브러리 말고, 오픈소스 라이브러리가 있다면 좋겠습니다.

라이브러리가 없다면, 여러분들은 어떤 방법으로 깔끔하게 UI 를 만들고 계신지 노하우가 궁금합니다. (일단 머티리얼 문서는 읽어볼 생각입니다.)
daewon (120 포인트) 님이 2021년 3월 9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Material component 를 사용해 보세요.

https://github.com/material-components/material-components-android

위의 리포에 가시면  구글이 만들어 놓은 샘플 앱이 있습니다. material-design-builder. 이걸 클론하셔셔 로컬에서 실행해 보세요. 앱에 포함된 style들을 바꾸시면 님이 원하는 형태의 디자인을 어느정도는 하실 수 있을 겁니다.
spark (226,420 포인트) 님이 2021년 3월 9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