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액티비티 크기를 코드에서 조절할 수 있나요?

0 추천
안녕하세요.

현재 세팅창을 만들고 있는데요. 크기를 300dp, 400dp로 xml파일에 세팅해놓았습니다.

메인액티비티에서 세팅창을 띄우는데

크기가 300dp, 400dp로 고정되어 있으니까

핸드폰에서는 적당한 크기로 뜨지만

태블릿에서는 엄청 작게 보이더라구요..

그렇게 되니까 글자크기도 중구난방입니다.. (글자크기를 dp로 고정하지 않고 화면비율에 맞게 조절되도록 코드에서 설정해놨습니다)

 

그래서 코드에서 액티비티 크기를 조절하려고 하는데요...

메인에서 세팅창을 띄울때 조절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세팅창 로드시에라도 조절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방법이 있을까요?

 

* 세팅창의 oncreate에서

this.window.setLayout(1000,1500)으로 해봤지만 크기는 그대로입니다..

세팅창 바깥부분을 클릭해도 닫히지 않는걸 보니 크기는 커진거같지만.. 눈에 보이는 세팅창 크기는 그대로네요
하다 (640 포인트) 님이 2021년 3월 20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채택된 답변
안드로이드 개발자 문서를 보시면, 화면에 따라 다른 레이아웃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코드로 억지로 액티비티 크기를 바꾸는 것은 권장하고 싶지 않네요. 해당 문서를 보시면 다른 화면사이즈를 지원할 레이아웃을 추가로 제공해 보세요.
spark (224,800 포인트) 님이 2021년 3월 20일 답변
하다님이 2021년 3월 20일 채택됨
감사합니다 저런 방법이 있었궁요.. 레이아웃을 화면크기별로 만드는 방법과 dimens를 사용하는 2가지 방법이 있네요. 만들면서 공부하다보니까 항상 이렇게 전혀 모르는게 있네요..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되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