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설계 과정에서 질문 입니다.

0 추천
안녕하세요 개인적으로 앱을 만들어보고 있는 초보 개발자입니다.

앱 설계 과정에서 궁금한 점이 생겨서 문의 드립니다.

배민 앱에서 맥도날드면 맥도날드 로고를 서버에서 받아오잖습니까?

개발회사에서는 보통 어떤식으로 불러오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현재 DB에 String으로 링크를 저장해서 이런 식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Glide.with().load(https://www.mcdonalds.co.kr/kor/images/common/logo.png).into()  

아니면 서버에 png, jpg같은 이미지로 저장해서 사용하는지 궁금합니다.

비슷한 질문인데 제가 맥도날드 홈페이지 이벤트란에 이벤트 이미지들을 크롤링하여 앱에 불러올건데요

크롤링한 후 서버에 이미지를 저장해서 써야하나요 아니면 그냥 링크 그대로를 받아서 불러와야 할까요?

마지막으로 지금 만든 앱이 싱글 액티비티 + 바텀네비게이션 + 5개의 프래그먼트로 구현됐습니다.

액티비티 전환이  이루어 지는 기준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초보입니당 (300 포인트) 님이 2021년 4월 16일 질문
초보입니당님이 2021년 4월 16일 수정

1개의 답변

0 추천
 
채택된 답변
저 같은 경우는 회사에서 전문적으로 로고 이미지 서비스를 하는 곳과 계약을 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업체의  API를 바로 호출하지 않고 저희 쪽 서버를 통해 로고를 주고 받습니다. 로고는 님처럼 로고가 있는 단순 URL입니다. 이미지를 bae64 인코딩해서 보내는 것보다 이 방법이 더 많이 사용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희 쪽 서버도 마찬가지 이지만 앱에서도 캐쉬를 사용합니다. 글라이드가 캐쉬를 사용하기는 하지만, 그것만으로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되어서 URL을 캐쉬해서 사용합니다. 이미 캐쉬에 URL이 있는 경우는 서버의 API를 호츨히지 않습니다. 앱 케쉬는 주기적으로 클리어해줍니다.

그리고 싱글액티비티는 액티비티가 하나이기 때문에 액티비티 전환이 없습니다. 프레그먼트가 바뀌는 거죠. 싱글액티비티가 프레그먼트에 대한 깊은 이해가 없으면 생각보다 많이 복잡합니다.
spark (225,780 포인트) 님이 2021년 4월 16일 답변
초보입니당님이 2021년 4월 17일 채택됨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글을 너무 못썻네요.
보통 어떤 경우에 액티비티를 여러 개로 나누는지를 알고 싶습니다.
몇 가지 기준이 있긴한데, 모두가 따르는 룰이란게 없습니다. 요증은 싱글액티비티를 프로모션 많이 하는 관계로 싱글 액티비티 관련 자료가 예전보다는 훨씬 많이 보이는 것 같아요. 기본적으로 퍼포먼스가 액티비티만 쓸 때보다 좋다고 알려져 있거든요.
액티비티를 여러 개 사용한다면 보통은 타스크나 플로우 단위로 구성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예를 들면 로그인 플로우를 구성할 때 LoginActivity에 LoginFragment, LoginPreferenceFragment, AppTourFragment 등등으로 구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하면 같은 업무 흐름 안에서 앞이나 뒤로 이동하기가 용이하고 같은 업무 끼리 묶여있으니  코드를 관리하기도 좀 더 나을 것 같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