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엑셀 파일을 assets 저장한뒤 필요한 부분을 listview에 나타나개 하는 방법

0 추천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배운지 얼마 안된 초보입니다..

엑셀 파일을 assets에 저장한 뒤 내용을 불러와서 listview에 나타내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요?

구글링을 해봐도 비슷한 예시가 없어서 질문드려요...
povo (140 포인트) 님이 2021년 5월 19일 질문
제일 좋은 옵션은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방법을 사용해 보는 겁니다.
https://docs.microsoft.com/en-us/office/client-developer/integration/integrate-with-office-from-android-applications
위의 방법이 님이 원하시는 거면 따라하시면 될 것 같네요.

다른 방법으로는 엑셀파일을 csv같은 포맷으로 저장해서 읽어오시면 그렇게 어렵지는 않을 것 같은데, 문제는 Excel같은 화면을 보여주는거네요. 안드로이드에 Gridview, TableView 같은 뷰들이 있긴한데 엑셀처럼 보여주려면 커스텀 뷰를 만드셔야 할 거예요. 특히 데이터가 많다면 테이블뷰는 성능상의 문제가 있기 때문에 RecyclerView를 써야하는데, 이 경우에는 상황이 좀 많이 복잡해집니다. 다른 부분은 해결이 비교적 간단한데 스크롤이 가로, 세로 동시에 지원이 되야 하는 부분이 좀 어려워요.  
하지만 단순히 리스트에 뿌리고 싶으신 거면 파일을 텍스트로 읽어다가 구분자로 파싱을 해서 보여주시면 될 것 같아요. 데이터를 리사이클러뷰에 보여주는 건 누구나 하는 작업이라 문제가 없으실 거구요, csv파일 파싱은 직접 구현하셔도 되고 인터넷에서 Android CSV file parser 정도로 검색하시면 적당한 라이브러리를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기본적으로는 FileReaderd와 String.split 조합으로 처리가 가능하실 거예요. 예외 처리같은데 신경을 쓰셔야 할 것 같구요.

가능한 다른 편법은 웹뷰나 브라우져를 구글드라이브를 통해 오픈하는 방법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방법은 PDF를 열 때 많이 사용하곤 하는데, PDF대신에 엑셀파일도 가능할 거라고 생각됩니다.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