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리사이 클러뷰와 리스트뷰

0 추천
리사이클러뷰를 쓸지 리스트뷰를 쓸지 고민을 할때 간단한 텍스트 같은 경우는 리스트뷰로 구현하는게 서버에서 데이터를 불러들여서 적용할때 리사이클러뷰보다 더빠르나요?경험상 텍스트는 리스트뷰가 로딩이 더 없던걸로 느꼈습니다.어떻게 생각하시나요???
2달째 코린이 (380 포인트) 님이 2021년 7월 20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ListView는 RecyclerView가 없던 예전 부터 존재했습니다. RecyclerView가 나온 이유는 주된 이유는 ListView의 퍼포먼스 때문입니다. 아마도 ListView를 사용할 때 ViewHolder패턴을 구현해야 하실 겁니다. RecyclerView에는 이미 이 패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더군다나 DiffUtil같은 걸 적용해서 RecyclerView를 갱신하는 부분을 최적화 시킬 수 있습니다. 거기에 ItemDecoration, ItemTouchHelper등 부가적인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ListView를 쓸 이유가 딱히 없는 것 같습니다.
spark (224,800 포인트) 님이 2021년 7월 20일 답변
그런가요?그럼 텍스트같은 부분도 그냥 RecylerView를 사용하면 되겠네요
네. 그냥 RecyclerView와 ListAdapter 정도면 상당부분의 경우는 해결이 될 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