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그라운드 서비스에서 소켓 통신을 하는 스레드를 계속 동작시켜 소켓 통신을 해서 계속 연결을 하고 있고, 각 엑티비티가 실행될때 바인드 서비스를 호출해 값을 받아와 화면을 변경하는 방법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바인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유는 메인 화면을 시작하면 포그라운드 소켓 통신이 되고, 각각의 엑티비티에 들어가면 그 값을 받아와 표시했으면 좋겠어서 바인드 서비스를 사용하게 됐고, 엑티비티 시작시에 바인드 서비스를 호출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엑티비티 들어갈 때는 값을 잘받아오나 변경된 값은 바로 표시되지않고 뒤로갔다가 다시 들어가야한다는 것입니다... ㅠ
포그라운드에서 소켓 통신은 원할하고 값도 잘받아오는데 엑티비티의 onCreate에서 바인드 서비스를 호출하니, 소켓 통신에서의 값이 변경이 되어도 당연하게 엑티비티에서는 이전 값으로 표시되고 변경된 값이 표시가 안됩니다.
소켓 통신에서 받은 값이 변경된다면 엑티비티에서 바로 확인했으면 좋겠는데 바인드 서비스를 어디서 호출하는게 좋은 방법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