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xml에 있는 레이아웃 안 내용을 다른 xml으로 옮기고 싶습니다

0 추천

화면과 같이 각 네모칸(레이아웃)이 있는데 그것을 LongClick리스너를 사용해서 레이아웃을 꾹누르면 다음과 같이 화면이 뜨게 했습니다. 그리고 저장을 누르면 네모 칸안에 있는 텍스트들을 그대로 즐겨찾기라는 만들어져있는 xml에 저장되도록 하고 싶은데 어떤 함수를 이용해서 해결해야할 지 잘 모르겠습니다.

ex) EPS*ROE*100= 이라고 적힌 네모(레이아웃)를 꾹눌러서 저장을 누르면 아래 사진상태로  즐겨찾기 xml로 이동.

 

 EPS*PER= 이라고 적힌 네모를 꾹눌러서 저장을 누르면 아래 사진상태로  즐겨찾기 xml로 이동.

안드로이드독학 (290 포인트) 님이 2021년 7월 29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채택된 답변
화면을 저장하지 마시고 즐겨찾기에 필요한 데이터를 추가하세요. 이렇게 하시려면 카드 리스트 화면을 만들 때 카드리스트에 보여주는데 필요한 데이터를 먼저 가져온 다음 이걸 기반으로 리스트를 보여주셔야 합니다. 데이터 중심으로 처리하셔야 해요.

좀 더 구체적으로 말씀드리면,

List<CardData> cardList = getCardList();

이런 식으로 리스트에 님이 보여주고 싶은 데이터를 가져오신 다음 이걸 리사이클러뷰 어댑터에 넣으시면 리사이클러뷰가 보이겠죠.  어댑터에 클릭이벤트를 하나 연결해서 사용자가 어떤 카드를 클릭했는지 받아와서 이걸 저장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인 리사이클러뷰 사용법에 해당하므로 간단하게 검색을 해보시면 너무 많은 자료들이 있습니다.
spark (226,420 포인트) 님이 2021년 7월 29일 답변
안드로이드독학님이 2021년 8월 6일 채택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