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리스트뷰에서의 visible 바꾸기와 blurview 활용하기

0 추천

왼쪽 화면의 리스트뷰에서 (하트) 5개가 겹칩니다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처럼 가로로 생긴 리스트뷰를 띄우려고 합니다.

저는 리스트뷰 xml에서 오른쪽에 나오는 horizontalListview의 visibility를 gone으로 설정하고,

리스트어댑터에서 해당 "(하트) 5개가 겹칩니다"를 클릭했을 때, visibility를 visible로 바꾸면 제가 원했던 대로 해당 리스트 위치에서 오른쪽 화면의 리스트처럼 나올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하지만 다른 위치에서 horizontalListview가 나타나거나 아예 변하지 않기도 합니다.

 

또 다른 문제로 https://lakue.tistory.com/46 사이트에 나오는 블러뷰를 이용해 오른쪽처럼 화면을 만들려고 하였으나, 리스트뷰 내의 xml에서 visibility만 바꿔서 그런지 그냥 화면 전체가 블러처리가 됩니다.

이에 대해 어떤 방식으로 만들면 될지 간단한 아이디어라도 알려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털숭이고릴라 (150 포인트) 님이 2021년 8월 5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채택된 답변
오른쪽 화면에는 Dialog나  DialogFrament를 사용하셔야 할 것 처럼 보이는데요.
spark (226,420 포인트) 님이 2021년 8월 6일 답변
털숭이고릴라님이 2021년 8월 7일 채택됨
dialog도 생각했는데 dialog를 클릭한 리스트 위치에 못 띄우고, 위 중간 아래로만 띄울 수 있지 않나요...?
그럼 ContextPopup을 한번 찾아보시죠.
디자인을 바꾸는 것이 더 나을 것 같네요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