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드로이드 부팅 후 앱 실행 질문

0 추천
제가 foreground Service를 통해 재부팅 후에도 Service가 돌아가는 기능을 구현하였습니다.

현재 한가지 기능을 추가하려고 하는것이 BroadCast Receiver를 통해 부팅여부를 확인하고 부팅이 되면 방금 만든 예제앱을 바로 화면에 띄우고 싶은데요...

 

윈도우에서 자동프로그램 같은거요.

 

근데.. 찾아보는 정보를 토대로 개발을 해도 모두 동작을 안해서.. 어떻게 해야될지 막막하여 글을 올립니다.

 

혹시 해당 사항을 개발해보셨거나 참고할만한 사이트 또는 문서가 있다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방탄승 (270 포인트) 님이 2021년 8월 6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안녕하세요. 이 제한은 안드로이드 29 버전(10) 부터 제한이 걸리게 됩니다. target을 28로 변경하거나 이전(9) 버전에서는 동작할 것입니다.  

참고: https://developer.android.com/guide/components/activities/background-starts

위 설명을 보시면 Owner 권한을 가지는 경우에는 실행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는 삼성 Knox등의 MDM을 사용해서 실행시킬 수도 있습니다. 2년 전에 회사에서 개발하던 앱도 동일한 문제가 있어서.. MDM 솔루션으로 해결했습니다.
mcsong (44,040 포인트) 님이 2021년 8월 7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