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리사이클러뷰 하나에 여러 레이아웃 매니저 사용하기

0 추천

 

 

리사이클러뷰 하나로 이런 화면을 만들려고 합니다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35987895/how-to-add-a-linearlayout-manager-and-gridlayout-manager-in-recyclerview-in-andr

이 글을 발견하였고 아무리 봐도 그리드레이아웃을 리니어 레이아웃 처럼 사용하는것 같습니다 

따로 layout manager를 사용하는것 같지 않아서요 

저화면을 만들려면 3칸짜리 그리드 밑에 추가로 리니어 레이아웃매니저를 설정해야되는데 

해보았지만 잘 되지 않아서요 혹시 다른 방법이 있는지 아니면 저상태로 할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공과근성 (6,020 포인트) 님이 2021년 8월 25일 질문

2개의 답변

0 추천
레이아웃만 잘 사용하시면 LinearLayoutManager 하나로도 되지 않을 까요? 첫번째 아이템의 경우는 그리드뷰같은 걸 사용하시던가 하면 될 것 같구요. 아니면 한 Row당 리니어레이아웃을 사용하셔서  어댑터에 몇 개를 추가하셔도 되구요.

블랙, 모텔, 호텔, 팬션.풀빌라 - LinearLayout의 orientation  을 horizontal로 하시고 아이템 당 Textview 나 TextView + Image 등을 사용하면 될 것 같구요.

리조트 -, 취향 모델 -, 제주여행 - 등도 앞의 레이아웃을 가지고 child view 들만 바꾸어주면 될 것 같구요. (보여줄 아이콘과 텍스르틀 받아서 LinearLayout에 보여주는 커스텀뷰를  만드시면 좀 더 편할 듯)

나머지는 필요에 따라 레이아웃에 이미지랑 텍스트를 조합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구요.
spark (227,470 포인트) 님이 2021년 8월 25일 답변
spark님이 2021년 8월 25일 수정
0 추천

gridLayoutmanaer 를 사용하면 row 당 들어갈 item 갯수를 변경할수 있습니다.

gridLayoutManager.setSpanSizeLookup 을 검색해보세요.

익명사용자 님이 2021년 8월 30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