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activity에서 finish후, fragment의 리사이클러뷰 새로고침

0 추천
fragment A에서 intent를 통해 Activity B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B에 값을 넣고 finish()를 통해서 닫으면 fragment A가 나오는데 바로 보이지 않고 다른 예) fragment B를 들어갔다가 다시 fragment A를 들어와야 값이 나옵니다.

onResum()에 adapter.notifyDataSetChange(); 를 해도 Activity B를 finish()한후에 fragment A로 들어가게 되면 바로 값이 안 뜨네요ㅜㅜ finish()후에 바로 뜨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되죠ㅜㅜ
개발개발자 (1,100 포인트) 님이 2021년 8월 26일 질문
질문의 내용이 앞뒤를 많이 생략하시고 하셔서 필요한 정보는 알 수가 없네요. 프레그먼트 이동은 아주 흔하게 있는 경우이고 이게 FragmentManager를 사용하느냐 Navigation Component를 사용하느냐, ViewModel 이나 LiveData의 사용여부 등 고려해야 할 변수가 많습니다. 어떤 식으로 해당 프레그먼트 간 이동이 발생하는지 그리고 라이프 사이클 관련 코드를 올려보세요.
메모장 어플을 만드는데,
fragment A가 리사이클러뷰로 되어있고 Activity B에서 메모를 하고 finish()를 통해 Activity B를 닫으면 fragment A에 item으로 나와야되는데 바로 안 나옵니다..

앱을 껐다 키거나 다른 fragment를 갔다오면 item이 추가 되어있습니다
분명 코드 상의 문제같아 보이는데, 코드문제라면 코드를 보는 것이 빠르겠죠.
코드를 보여주기 싫으시고 Room를 사용하신다면 RoomDao를 observe하세요. 데이터베이스에 변경이 생길 때 마다 자동으로 이벤트를 받기 때문에 화면전환 같은 것에 상관없이 데이터의 리프레쉬가 가능합니다.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