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Paging3에서 recyclerView Item update 하는법

0 추천
안녕하세요 paging3으로 recyclerView 처리를 하고있습니다.

recyclerView는 관리자 게시물로 게시물을 수정, 변경 등 할 수 있는데요

게시물을 수정, 변경을 하면 바로 변경이 일어나는게 아니라 나갔다 들어와야 적용되는걸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paging은 recyclerView Adapter와 다르게 update할려면 room을 사용해야한다 고 알고 있는데 그관련 예제가 없는 것 같아 도움이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hifl (670 포인트) 님이 2021년 8월 31일 질문
rejectAdapter.refresh() 로 됐는데 바로 되는게 아닌 수정하고 다시 다이어로그가 되어야 그때서야 업데이트가 되더라고요. 이건어떤 문제일까요?
/okhttp.OkHttpClient: <-- HTTP FAILED: java.io.IOException: Canceled 이렇게뜨네요
글쎄요.  PageSource와 Pager를 사용하는 부분을 잘 확인해 보셔야 할 것 같은데요. refresh의 경우는 PageSource에 현재의 위치에 대한 처리가 필요할 거예요. 증상만으로는 경우의 수가 많아서 정확한 이유는 말씀드리기가 어렵네요.
제가 fragment에서 dialogFragment으로 이동하고 DialogFragment -> fragment로 이동할때 dialog?.hide()하면 안뜨는것같네요
dialog?.hide()를 감추는 거고 dialog?.dismiss는 화면에서 제거하는 거니까 그럴 수 있겠네요. dialog?.hide()는 사용해 보질 않아서 다른 문제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