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중첩 fragment 에서에 Recyclerview 갱신 문제

0 추천

안녕하세요 유튜브앱 화면보며 따라만들고있씁니다.

 

MainActivity 위에 fragment A 위에 fragment B가 한레이아웃에 있는 상태이며 fragment B는 MotionLayout을 이용하여 유튜브처럼 전체화면 or 막대바 형태 로 나뉩니다. 

 

여기서 문제는 fragment b가 막대바 형태로 있는경우 fragment a에 버튼이나 recyclerview item들을 클릭할 수가 있는데 recyclerview item 들이 갱신이 되지 않는 문제가 있씁니다.

제가 해본 방법으로는 2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해결이되지 않아 아시는분 게신지 여쭤봅니다...

notifyDataSetChanged
초기화후 adapter data 다시 삽입
앙초보 (120 포인트) 님이 2021년 9월 24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해당 기능을 구현해 보지는 않아서 제 답글이 원하시는 게 아닐 수도 있는데...., 프레그먼트 자체가 복잡한 클래스입니다. 따라서 프레그먼트 2개을 한 화면에 놓고 컨트롤하는 건 요구사항에 따라서 굉장히 까다로운 작업이 될 수도 있습니다. 레이아웃을 통해서 해당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아래 블로그를 한번 살펴 보시죠.

https://medium.com/@suchandrimsarkar/youtube-like-drag-minimizable-view-using-motionlayout-ca2fb40d8483

공부가 목적이시면, 해당 라이브러리의 소스코드를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구요.
spark (227,470 포인트) 님이 2021년 9월 24일 답변
spark님이 2021년 9월 24일 수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