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inflater 질문입니다.

0 추천
두개의 java 코드(Main, Other)가 존재하고, 3개의 레이아웃(Main, Other, Info)이 존재할 때

Main 자바 코드에서 Other 자바 코드로 inflator를 생성해서 넘겨주어 화면에 나타났을때

Other 자바 코드에서 EditText를 사용해 Info 레이아웃에 존재하는 TextView를 수정하는 방법이 무엇인가요?

이 Info 레이아웃은 Main 화면에 표시 되어야 합니다.

현재 Main 화면에 Info 레이아웃을 띄우는데 까지는 성공하였으나, 이 Info는 Other 에서 작성한 EditText 값이 저장되지 않은 Default 상태, 아무것도 없는 Info가 화면에 나타납니다.
Sarumani (120 포인트) 님이 2021년 10월 7일 질문
일반적으로는 잘 사용하지 않는 구조인데, 레이아웃 핸들링을 별도의 클래스들을 두어서 하는 이유가 있는지요?
아뇨,, 완전 초보라서 무슨 말씀인지도 이해가 안가네요.
제가 만드려는 프로그램은 전화번호부 입니다.
Main 이 전화번호부 메인 화면이구요 여기서 전화번호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Other 화면을 띄우면 (이름과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거기 있는 editText에 이름과 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이 이름과 번호가 입력된 info 레이아웃을 메인화면에 추가되어 보여주고 싶습니다.
근데 메인 화면에서 info 레이아웃을 불러오는 과정을 모르겠습니다....
다른화면의 레이아웃을 공유하는게 아니라 데이터를 공유하는게 맞습니다. 필요한 데이터를 화면간에 넘겨주고 이걸 이용해서 각자의 화면에 보여주면 됩니다. 전화번호부를 안드로이드 시스템에 저장하는지 아니면 별도의 데이터베이스 등을 이용해 처리하는지 그리고 어떤 시점에서 처리하는지에 따라 다른 코드가 됩니다. 이런 부분을 먼저 간단한 흐름도를 그리셔서 설계를 하시면 좀더 명확한 처리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https://cau-meng2.tistory.com/56
본 사이트에 게시된 어플을 만드려고 합니다.
phone_info.xml 에 있는 레이아웃을 activity_main.xml에 띄우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phone_info.xml은 리스트용 어댑터에 사용되는 레이아웃입니다. 따라서 Adapter 에서 불러와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해당 블로그의 소스가 카피가 안되네요.
MainListAdapter 의  getView 메소드에서 phone_info.xml을 layoutInflator 를 이용해 inflate하시면 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해당 블로그는 오래된 코드라 요즘은 안사용하는 코드들이예요. Github에서 Andorid contact로 검색하시면 많은 예제가 있을 거예요. 구글도 예제를 제공하고 있구요.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도움이 많이 됐어요. 한번 해보고 또 모르는게 있으면 질문드리겠습니다. 이 사이트는 추천하는 기능이 없나요? 댓글 추천이라도 드리고싶은데,, 아무튼 감사합니다!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