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액티비티에서 데이터 전달 질문있습니다.

0 추천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초보잡니다...

액티비티 데이터 전달 질문있어서 글올려봅니다.

A 액티비티의 리스트뷰에서 커스텀 객체로 만들어진 아이템을 클릭하면 객채를 B라는 액티비티로 intent하여 객체 내 변수들을 보여주는 코드를 작성하였습니다.

B 액티비티에서 저장버튼과 확인버튼을 만들어

확인버튼은 finish()로 처리했고 저장버튼을 누르면 객체내용을 저장소에 저장하게 만들어 놓은 상태입니다.

 

여기서 저장버튼을 눌러 저장소에 데이터를 저장하는것 대신에 B에서 A액티비티로 객체데이터를 보내고 A액티비티에서 객체 배열을 만들어 한번에 저장하는 기능을 만들고 싶습니다.

여기서 B액티비티의 객체 내용을 A액티비티로 보내려고 intent를 쓰게되면 새로운 액티비티가 열리게 되면서 액티비티가 중복이 됩니다.

궁금한 것은 B액티비티에서 A 액티비티로 돌아가면서 데이터를 보낼수 있는 법은 없을까요?
우혼 (260 포인트) 님이 2021년 10월 15일 질문

1개의 답변

+1 추천
 
채택된 답변
액티비티를 띄울 때 startActivityForResult를 사용하시고 데이터를 리턴해 주는 쪽에서는 setResult(). finish()를 해주면 됩니다. 그런데 startActivityForResult 메소드가 최근에 deprecated되었습니다. 대신 Result API를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아래 링크를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https://developer.android.com/training/basics/intents/result
spark (224,800 포인트) 님이 2021년 10월 15일 답변
우혼님이 2021년 10월 28일 채택됨
리사이클뷰 어댑터에 있는 온클릭 리스너를 A액티비티로 뺀 후 말씀하신것 처럼 코드를 짜니 잘 되네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