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드로이드 Jsoup 로그인

0 추천
네이버의 날씨를 앱으로 출력하는 것을 해봤습니다.

네이버 날씨는 로그인 없이 아무나 볼 수 있는 데이터라서 가져올 수 있었지만 메일 같은 로그인이 필요한 데이터를 가져오지 못했습니다.

제가 생각한 방법은 자동으로 로그인을 하는 기능을 만들고 로그인을 한 후 메일도 날씨처럼 가져 오는 것을 생각했습니다. 혹시 자동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는 코드 예시를 알려줄 수 있나요..?

 

제가 생각하지 못한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개미1 (1,260 포인트) 님이 2021년 10월 24일 질문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SDK와 샘플코드를 살펴보시면 실마리를 풀 수 있으실 것 같은데요. 네이버 개발자 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세요.
https://developers.worksmobile.com/kr/document/4?lang=ko

날씨는 아래 블로그를 보면 무료로 API를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들이 있네요.
https://rhammer.tistory.com/130

님이 현재 사용하신 Jsoup을 이용하여 웹사이트의 내용을 파싱하여 데이터를 축출하는 방법은 해당 사이트에서 페이지 레이아웃을 바꾸거나 CSS를 업데이트 하는 등의 많은 경우에는 동작을 제대로 하지 않을 수 있는하지 불안정한 방법입니다. API를 이용해서 데이터를 가져온 다음, 그걸 가공해서 사용자에게 보여주세요. API가 존재한다면, 이게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접근방법입니다.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