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녕하세요 취업 준비생입니다. 질문이 있습니다..

0 추천
안녕하세요 일단 저는 안드로이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이제 슬슬 취업을 할 수 있다고 판단되어 취업을 알아보고 있는데요 !

일단 외주도 한번 경험했었고 클론코딩도 한번 해봤습니다. 서버분과 함께요 !

 

근데 제가 디자인 패턴이 있는건 하나도 모르고 지금까지 mvc를 썼고 api통신때만 mvp 패턴을 이용했습니다.

 

알고 쓴거 보다는 동영상 강의에서 그렇게 하길레 장 단점도 모르고 일단 사용을 한거였는데 실제 취업을 하려면 패턴에 대한 이해 를 중요시 보더라구요 근데 이론을봐도 경험을 해보지 않는 이상 제 머리로는 이해하기에 한계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어디까지 알아야하고 어디까지 공부를 해야되나 목표를 설정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혹시 재직자분들 중 자기는 어디까지 알고 어떻게 취업했다 간단히 설명좀 부탁드려도 될까요 ?
이이제이 (120 포인트) 님이 2021년 10월 27일 질문
제가 한국업체에 다니지 않는 관계로, 한국의 취업시장과 관련되서 말씀을 못드리지만, 개발자 인터뷰를 몇 번은 해본 경험으로 볼 때, 님의 말처럼 기본기에 해당하는 디자인 패턴을 잘 알고 잘 사용하면 정말 도움이 됩니다. 항상 도전이 되는 토픽이기도 하구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기본 개념과 서로의 장단점, 특징을 파악하신 후 Github 같은 곳을 서치하시면 Todo앱을 MVC, MVP, MVVM등의 패턴으로 구현해 놓은 분들이 많습니다. 소스를 받아서 님이 직접 따라 구현을 해보세요. 개념만 알고 있는 것과 실제 구현하는 것과는 상당한 차이가존재합니다. 물론 인터뷰에서는 자기가 알고 있는 것을 알기 쉽고 자신감있게 설명할 수 있는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연습이 좀 필요합니다.인터뷰에서 님이 만드신 앱을 가지고 예를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