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2개의 앱 통신하는 방법

0 추천
안녕하세요, 개발 초보자입니다.

xampp를 통해 아파치 로컬 서버를 구축하여 php문을 통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와 mysql을 연동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데이터베이스와 서버를 같이 사용하는 앱이 a, b로 총 2개가 있습니다.

a에서 특정 버튼을 눌러 Mysql이 update문을 통해 변동되었을 때, b에 자동으로 팝업창이 뜨게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익명입니다 (310 포인트) 님이 2021년 11월 2일 질문
Push notification이나  FirebaseStore로 가능할 것 같은데요.  서버에서 GraphQL를 사용해도 push를 자동으로 할 수 있습니다. Socket.IO와 같은 Websocket를 사용하셔도 가능하구요.

1개의 답변

0 추천
spark  님 말씀대로 Push notification이나  FirebaseStore 를 쓰시는게 정상적인 로직이긴 한데.. push서버를 구축하는게 번거롭고,  socket io는 listen을 계속해야 하니 . 가능 하다일 뿐 써먹을 방법은 아닐 듯 합니다.

 

저라면 A어플에서 버튼이 눌렸을 때 B 어플로 intent 메세지를 날고 B에서 intent 를 받아 처리 하는 방식으로 구현 할 듯 하네요.

https://developer.android.com/training/basics/intents/sending 를 참조해보세요.
익명사용자 님이 2021년 11월 12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