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시작화면 설정 오류(BottomNavigation)

0 추천

어플 제작을 처음 해봅니다.

BottomNavigation을 사용하고 화면을 설정했습니다. 

시작화면을 .Login 으로 설정하려합니다.

MainActivity화면에서 switch 문에서 겹쳐서 그런지 오류가 발생하는데 해결방법이 있을까요?

사소한 질문일 수 있어 죄송합니다 ㅠㅠ

- MainActivity.java

- AndroidManifest

Pass (190 포인트) 님이 2021년 11월 13일 질문
오류가 어디에서 나는 건가요? 제가 보기에 오류는 없고 경고 메세지는 보이는 것 같은데요.
오류와 경고는 다릅니다. 오류는 해결하지 않으면 컴파일이 안되는 것이고 경고는 고치는게 좋다는 권장메세지이건든요. 혹 이 경고메세지를 말씀하시는 거면 색깔이 다르게 나오는 곳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컨텍스트 메뉴라고 해서 어떤 조치를 취할 수 있는지 힌트를 알려줍니다. 이 메뉴들 중 하나를 선택하면 바로 해결되는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어요. 상황에 따라 그 때 그 때 다르기 때문에 잘 안되실 경우는, 어느 부분에 대한 경고메세지인지와 경고메세지의 내용이 경고 해당 경고메세지를 안다면 구글로 검색해보시면 웬만한 답이 나옵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자체에서는 오류가 나오진 않는데 컴파일 하고 앱을 실행시키려면 열리지 않는 오류입니다. 헷갈릴 수 있게 적었네요 죄송합니다 ㅠㅠ
그런 경우라면 Logcat 창에 에러메세지가 나와요. 대부분의 에러의 경우는 어떤 에러메세지인지를 알아야 조치를 취할 수가 있어요. 에러확인하거나 디버깅하는 게 상당히 중요한 개발 스킬 중의 하나입니다.
올리신 코드만 봐서는  setFrag()메소드가 의심스러워 보이긴 하지만, 추측일 뿐이고, 에러메세지를 찾으셔서 확인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