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소켓통신으로 채팅 구현

0 추천
안녕하세요 소켓통신으로 채팅을 구현하려고 합니다. 소켓통신의 경우 recyclerView에대해 어떻게 연결을 해줘야하며, 어떤식으로 코드를 짜야하는지 감 이 안잡힙니다. 어떤식으로 해줘야 할까요?
hifl (670 포인트) 님이 2021년 11월 22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공부가 목적이시면 소켙을 직접 사용하시는게 공부가 많이 될 것 같구요. 기능구현이 목적이시면 소켙을 직접 사용하는 거 보다는

https://socket.io/

또는

Firebase Firestore로 구현하시는게 많이 나을 거예요. 소켙을 직접 구현하실 경우는 서버도 같이 만드셔야 하기 때문에 많이 복잡한 작업이 되겠죠? 예제는, 구글링을 해보시면 굉장히 많아요.
spark (224,800 포인트) 님이 2021년 11월 22일 답변
서버에서 만들어줘야지고.. 흠
Firebase Firestore 만 서버없이 사용가능한 옵션이고 나머지는 서버를 구축하셔야 해요. 아니면 Firebase Firestore 와 같이 이미 구축된 솔루션을 찾아서 사용하시는 것도 방법이겠죠.
만약 따로 소켓 서버를 만들어준 상태여도 파이어베이스랑 연관지어 사용 할 수 있나요?
필요하다면 서버와 파이어베이스를 연동하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Admin SDK를 이용하면 서버에서 파이어베이스 좀 더 쉽게 연동을 할 수 있습니다.
와 파이어베이스랑 서버랑 연동도 할 수 잇어요? 그건 생각을 못해봤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