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단말기 연결 질문

0 추천
안녕하세요 카카오맵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애뮬레이터에선 불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단말기랑 직접 연결하려하는데 아이폰은 연결을 못하나요?? 안드로이드 공기계로는 가능할까요??
이이창민 (560 포인트) 님이 2021년 11월 30일 질문
안드로이드 스튜디오가 안드로이드 앱 개발 툴이니 당연히 iPhone은 안됩니다. 안드로이드 폰이라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와 IOS는 모발폰에 들어가는 OS입니다. Mac에서 Window에서 돌아가는 앱이 지원되지 않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감사합니당 스파크님 ㅎㅎ

1개의 답변

0 추천
 
채택된 답변
위치 테스트는 디바이스로 하더라도 제약이 있습니다. 센서가 거리를 많이 움직이지 않으면 같은 위치를 가리킬 수도 있고, 실내에서는 안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결국은 애뮬레이터로 시뮬레이션 기능을 통해 개발하고, 디바스를 가지고 필드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더 좋은 접근방법일 것 같습니다만.

https://imgur.com/a/AOKdYae

링크에 보시면 애뮬레이터 있는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그걸 누르면 첫번째 메뉴가 Location이예요. 그걸로 가상 테스트를 해볼 수가 있습니다. 사용법은 해당 메뉴를 써본지가 좀 된데다가 메뉴가 그동안 많이 바뀌어서 말씀드리기는 힘들고 찾아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spark (227,530 포인트) 님이 2021년 12월 1일 답변
spark님이 2021년 12월 1일 수정
아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