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ForegroundService 동작 관련

0 추천

지속가능한 서비스를 위해 Foreground Service 로 등록 후  동작 중에, 

사용자가 알람 표시를 보이지 않게 처리되었을 때  Foreground Service  계속해서 동작 보장될 수 있을까요?

두둔 (120 포인트) 님이 2021년 12월 7일 질문
두둔님이 2021년 12월 7일 수정

1개의 답변

0 추천
사용자 알람표시라는게 Notification을 이야기 하시는 건가요? 구성하신 포그라운드 서비스가 어떤 종류인지 모르겠지만, 사용자가 터치하는 노티피케이션은 PendingIntent이고 포그라운드 서비스와는 별개라고 보여지는데요.
spark (227,470 포인트) 님이 2021년 12월 7일 답변
질문을 다시 드리자면

지속가능한 서비스를 돌리기 위해 Oreo 부터 나온 Foreground Service 등록시에 Notification 등록을 하는데, 사용자가 시스템에서 특정 앱의 알림표시 즉 Notification 을 표시 Switch 를 Off 한경우에 ,  기 등록한 Foreground Service가 죽지 않고 계속해서 동작 가능한가 하는겁니다.
그건 바로 로그를 확인해 보시거나 디버거를 실행시켜보시면 확인이 되실 것 같은데요.
세팅에서 Notification 을 꺼도 Alarm을 받는 건 여전히 실행이 됩니다.
답변감사합니다.

말씀하신 내용으로 확인은 되지만, 제가 알고 싶은건 지속가능 여부 입니다.
일주일 한달이 지나도 상관없이 보장되는지가 알고 싶은 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