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클래스안에서 private로 매서드 만들기 어떻게 하나요

0 추천

MainActivity 클래스안에서 private로 CurrentWeatherCall 메서드를 만들고 안에서 String형태를 넣으려 하는데 어떻게 하나요?

진짜 초보 (140 포인트) 님이 2022년 1월 14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

    ...

    private void fetchCurrentWeather(String cityName) {
        // 여기에 필요한 코드
    }

}

 

위처럼 추가하시면 되는데, 자바의 문법 정도는 별도로 공부를 하신 다음 개발로 들어가시기를 추천드려요. 기본적인 문법에서 막히면, 오히려 생산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한두가지 조언을 드리자면... 개발자가 아니시면 굳이 상관없구요.

이해하기 쉬운 패키지, 클래스, 메소드, 변수 이름 등을 사용하세요. 이게 좋은 코드를 작성하는데 첫번째, 그리고 제일 중요한 요소입니다.  시간이 지날 수록 이름을 잘 지은 코드가 큰 힘을 발휘합니다.

다른 건, 이건 코드 구조의 기본 중의 하나인데, 화면과 로직을 섞지 말고 분리하세요. 즉, MainActivity에서 직접 Weather 데이터를 가져오기 마시고 네트워크 처리를 전담하는 클래스에서 백그라운드 쓰레드를 통해 처리한 다음 MainActivity에서 사용할 수 있는 비동기 구조를 만드시기 바랍니다. 메인쓰레드와 백그라운드 쓰레드의 개념에 대해서 잘 알아두시구요.

한가지 재미있는 점은, 저도 OpenWeatherAPI를 이용해서 간단한 앱을 하나 만들어보고 있는 중인데, 같은 걸 하시나 봐요. 저는 코틀린만 사용하긴 합니다만. 암튼, 프로젝이 잘 진행되길 바랄게요.

spark (226,420 포인트) 님이 2022년 1월 14일 답변
spark님이 2022년 1월 15일 수정
감사합니다! 백그라운드 쓰레드도 알아보고 이것도 해볼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