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통화 앱 관련 화면전환(인텐트) 질문

0 추천

액티비티 A(MainActivity), B(ACTION_CALL 시 넘어가는 액티비티)가 있는데 A->B에서 B로 도착 시, B를 finish하여 A에서 백그라운드로 통화하려 합니다.

B에서 직접 finish를 하지는 못했지만 비슷하게 몇 가지 시도를 해봤습니다. phone state listener로 통화화면 전환을 감지하고 그 때 인텐트에 single top을 주어 startActivity로 B->A로 이동했습니다. 이전 액티비티로 돌아간다는 목적은 해결했지만 이 때 발생하는 문제가 두 번째 시도부터 A->B 다음에 B->A가 안 됩니다.

첫 번째
A->B 성공
B->A 성공
두 번째
A->B 성공
B->A 실패
세번째
A->B 성공
B->A 실패
...

이런 상황입니다.

제가 구현하려고 하는 것은 아래 TMAP의 화면에서 우측 하단의 마이크를 누르고, "~에게 전화" 라는 명령을 한 뒤 나타나는 일련의 과정입니다.



즉, 아래 3번부터의 과정을 구현하려고 합니다.

1. 우측 하단 마이크 클릭

2. "홍길동에게 전화" 말하기

3. 홍길동에게 전화하는 화면(전화 앱)으로 전환

4. 전환 후 전화 화면이 닫히고, 이전 TMAP 화면으로 이동. 동시에 백그라운드로 통화 가능.

바라던바밤바 (160 포인트) 님이 2022년 4월 9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증상을 들어보면 통화 상태를 감지하는 리스너를 어떤 라이프사이클 이벤트해 했는지 확인해 보셔야할 것 같습니다 코드가 없어서 그렇지만, 암튼 라이프사이클 관련한 문제로 보입니다.
spark (227,830 포인트) 님이 2022년 4월 9일 답변
감사합니다. 확인해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