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listview 에서 adapter 를 쓰면 그것을 MVP 패턴으로 ..

0 추천
listview 에서 adapter 를 쓰면 그것을 MVP 패턴으로

봐도 될까요 ?

 

model , view , presenter  로

나눠서 서로 영향을 덜 받게 ?

그런 패턴 있쟈나요.

 

adapter 를 사용해서 하는 것 만으로도

MVP 또는 MVC 패턴이 되는지 궁금하네요.

 

아니면 별도로 더 추가적인 코드 설계가 들어가야 하는 것인지 ..

궁금합니다.
초보개발자007 (1,040 포인트) 님이 2023년 4월 24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채택된 답변
Model-View-Presenter 또는 Model-View-Controller 패턴에서 각각이 어떤 역할을 하고 어떻게 통신을 하는지 이해하시면 자연스럽게 해결이 되실 겁니다.

MVC, MVP, MVVM 같은 패턴에서 Model은 비지니스 로직(데이터 처리)이 담긴 레이어라고 보시면 됩니다. View는 화면에 데이터를 보여주기 위한 레이어이구요, Presenter, Controller, ViewModel은 View와 Model을 중계해주며, View의  요청을 Model이 이해할 수 있게 해석해주며, Model에서 리턴된 데이터를 View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가공해 줍니다.

MVx  패턴 패밀리는 개념과 아이디어를 제공하면, 이것을 해석하는 개발자에 따라서, 플랫폼에 따라서 구현방법이 상이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Adapter는 Adapter 패턴으로 불리는 패턴을 읿부를 사용하며, MVx계열의 패턴과는 결이 다릅니다. MVx패턴은 소트프웨어 아키텍쳐를 구성할 때 많이 다루게 되는 패턴들입니다. 어댑터는 A의 데이터를 B로 변환시켜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방법입니다. 파워어댑터나, 100 -> 200볼토 변환 소켙 같은 것들과 기능적으로 같은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spark (227,510 포인트) 님이 2023년 4월 24일 답변
초보개발자007님이 2023년 4월 24일 채택됨
어뎁터 패턴을 알고 있긴 했는데
어뎁터 패턴과 결이 좀 다른 거군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