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gps이용 거리순 정렬..

0 추천
초보가 간단하게 음식점 소개 어플을 만들고 있습니다.

첫화면은 그냥 음식점명이 리스트뷰에 나열되어있다가 어떤 버튼을 누르면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음식점 순으로 정렬하여 보여주고 싶습니다(거리 km까지 보여주려고 합니다.)  어떻게 하면 될지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__)

위의 방법이 어렵다면    gps를 활용해서 완성하려면 어떤식으로 하는게 좋을지..추천도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가장 문제인게 네이버지도나 구글지도에 안나와있는 음식점도 꽤 있는거같던데 이런경우엔 어떤식으로 하면 될지..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4년 5월 27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현재 질문자께서 말한 것 모두 구현 가능합니다. GPS알아보고 GoogleMap이나 네이버 지도 API공부하다 보면 음식점 위치, 나로부터의 거리 등등 다 자연스럽게 알게 됩니다. 공부하시면 되고...일단 그런 음식점위치들을 가지고 있을 DB가 필요하겠죠.. Google 검색 하겠다 하면 음식점만 걸러서 검색하는 기능 찾아보시면 될 듯하고..아니면 좌표와 주소를 저장하는 별도의 DB를 만들어 어플과 연동 시켜야겠죠..안나오는 음식점 같은 경우에는 아쉽지만 별도의 DB에 직접 기록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사용자들로부터 기록하게 할지 개발자가 기록할지는 개발분야가 아니라 개발 후 관리 측면이니 그러한 점까지는 자세히 알려드릴 수는 없습니다..
YeonMin (17,860 포인트) 님이 2014년 5월 27일 답변
답변 너무감사드립니다! 저는 원래 음식점DB를 아파치톰캣웹서버에 xml형식으로 넣고 읽기만 하려고 했는데 안나오는 음식점까지 보여주고 하려면 따로 DB구현해서 연동시켜야할거같네요 ㅎ잘 이해한건지..ㅎ 답변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