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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gl es 부동소수점 오차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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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gl을 이용해서 2d 게임을 만드는중인데요

 
1.0 이런 정수값으로 이동시에는
 
값이 평탄해서 그런지 잘 움직입니다
 
그외 오차가 없는 0.5 0.25도 마찬가지..
 
근데 0.1.. 이런 실수값으로 움직이면 막 떨리더라구요..
 
좌표값을 출력해 보면 자릿수가 불안정하고
 
오차 떄문에 그런거 같은데
 
자릿수를 일정하게 해서 계산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하루종일 구글링을 해봐도
 
제 머리로는 도저히 안되서 질문 한번 드려 봅니다 ㅜㅜ
김천사 (160 포인트) 님이 2014년 7월 19일 질문

1개의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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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소수점수를 쓰면 오차는 피할 수 없습니다.

일정 수를 곱하여 정수로 처리하세요.

예)

1.0 -> 1000

0.1 -> 100

0.25 -> 250
익명사용자 님이 2014년 7월 20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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