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구글 play store를 이용하지 않고 앱 업데이트하는 방법 알고 싶습니다.

0 추천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입문한지 세 달 됐고 현재 셋탑용 앱을 만들고 있습니다.

앱을 셋탑에 설치하고 나서 나중에 버전업이 되었을 때 셋탑에 있는 앱이 배포 서버의 앱 버전을 확인하여 버전업이 되면 자동으로 스스로 업데이트하도록 하려고 하는데요..

현재 앱이 실행되고 있는 상태에서도 배포서버에서 apk 파일을 다운받아서 설치된 디렉토리에 덮어써도 될까요? 그럴 경우 재기동을 어떻게 해야 하지요? 별도의 다른 앱을 만들어서 다운로드 및 기존에 실행되고 있는 앱을 강제로 죽이고 새로 다운받은 앱을 실행시켜야 하나요?

 

구글 앱마켓과 상관없이 자동으로 앱이 스스로 업데이트할 수 있는지 방법이 있는지 어떻게 하면 되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한그루인데 (130 포인트) 님이 2014년 9월 24일 질문

1개의 답변

+1 추천
현재 앱이 실행 되고 있을때 다운 받아서 설치를 해도 상관없습니다.

apk만들때 사인 같은 키로 하시고, 메니페스트 버젼만 상위로 수정해주시면 다운 받은 apk를 업데이트 파일로

자동 인식하고 설치 버튼을 누르면 설치를 하게됩니다. 설치가 되면 실행중이던 앱은 자동 종료되구요,

재기동은 ACTION_MY_PACKAGE_REPLACED를 브로드캐스트리시버로 받아서 처리 하시면 됩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4년 9월 24일 답변
2014년 9월 24일 수정
apk 설치할 때 사람이 확인버튼 눌러줘야하지 않나요?
네 자체서버 이용 할 경우 설치 버튼은 직접 누르지 않으면 안됩니다.
오해의 소지가 문장에 있네요. 수정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