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드로이드 JSP 와 오라클 DB관련 질문좀 드릴게요. 선배님들

0 추천
다름이 아니라. 제가 지금 진행 하고 있는 프로젝트가 블루투스 스케너에서 바코드 값을 받아서 휴대폰으로 읽어 드리고 읽어드린 바코드 값을 서버 DB에 넣는 프로젝트입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개발 경험이 있습니다만 JSP나 안드로이드로 DM를 건드려본 경험은 없습니다. 아직 시간이 좀 남아서 공부를 하면서 프로젝트를 진행 해야 할것 같은데. 방향성을 못잡겠습니다.

 

1. 안드로이드는 DB(오라클)에 직접 접근 못한다고 하는데 정말로 꼭 가운데 JSP로 작성된 톰켓이 필요한건가요? DB로 바로 접근은 못하나요?

 

2. 로컬 DB를 노트북에 구축한 후에 테스트를 진행해보고 싶은데 (서버 DB는 지금 사정이 있어서 사용을 못합니다) 안드로이드 폰과 노트북을 블루투스로 연결한 후에 값을 로컬 DB로 전달하고 싶습니다. 오라클 DB에 해당 기능이 있나요? 아니면 이것 또한 JSP 서버 톰켓을 거쳐서 값을 넣어햐 하나요?

 

3. 지금 제 상황에서 공부하고 테스트를 진행해야 하는지 조언좀 부탁드리겠습니다.
밥먹자 (550 포인트) 님이 2016년 6월 9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채택된 답변
1. 안드로이드에서도 JDBC를 이용해 오라클 연결이 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완벽히 지원되는것 같지도 않고보안상 측면이나 성능 측면이나 하나도 좋을게 없기 때문에, 별도의 서버를 구축해서 하는게 좋죠. 안드로이드와 DB의 연계는 주로 웹서버를 이용합니다. 말씀하신 톰캣, 아파치 등등요.

2. 로컬DB라면 어떤걸 말씀하시는건지 잘은 모르겠지만, 테스트DB라고 가정하면, 1번과 같은 상황으로 보여집니다. 그리고, 블루투스 통신쪽도 추가로 개발을 하셔야 될건데요.. 오라클에서 블루투스 관련 API를 제공한다는 말은 들어본 적이 없네요. 결국 노트북쪽에서 블루투스 통신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새로 개발해야 하겠죠.

3. 서버 사이드쪽 개발을 해보시면 될것 같은데요..

보통 안드로이드에서 웹서버를 호출하면, 웹 서버단에서 DB와 커넥션 해서 처리를 하고

그에 대한 결과값을 다시 안드로이드로 던져줍니다.

이때 JSON이나 XML이나 기타 편한 방법을 이용하시면 되겠네요.

 

어느 측면으로 봐도 웹서버를 이용하는게 현명해 보입니다..
모나미153 (17,540 포인트) 님이 2016년 6월 9일 답변
밥먹자님이 2016년 6월 9일 채택됨
답변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이래나 저래나 JSP부터 기본적으로 알고 시작해야 한다는 거네요 결론적으로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