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하이브리드앱 개발 및 폰갭빌드 관련해서 질문 드립니다.

0 추천
안녕하세요.

이번에 처음으로 하이브리드앱을 개발중에 있습니다.

궁금한점이 많지만 처음 들어가면서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질문을 드리고

개발에 들어가는게 좋을거 같아서 글을 씁니다.

 

1. 현재 디자인과 퍼블리싱은 되어 있고요. 여기에 php+mysql을 서버단으로 가져가려고 합니다.

여기서 웹프론트단에서 서버에 값을 넘겨줄 때 jsonp로 던질 필요 없이 form으로 던져도 무방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그렇게 개발을 하려하고 있습니다. 여기저기 찾아봤을 때 많은 사람들이 ajax를 이용하여

jsonp로 통신을 하던데 form으로 주고 받고 한다면 굳이 저럴 필요가 있을까 하는 궁금점이 있습니다.

 

2. 두번째는 만약 form값으로 통신을 한다면 html파일에 php구문이 들어가도 먹히던데요.

이렇게 webview를 개발하고 index.html 파일 및 html페이지들을 폰갭으로 씌워도 무방한건지 궁금합니다.

 

처음으로 하이브리드앱을 개발하려고 하니 궁금한점이 많습니다. 많은 지도편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unnywin (140 포인트) 님이 2016년 8월 26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하이브리드 앱과 일반 웹앱의 차이는 하이브리드는 리소스(html, css, images)가 모바일 폰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웹앱은 서버에서 다운로드 받는 것이구요. 다른 부분은 기본적으로는 웹앱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서버와 통신 시 ajax를 이용해서 token을 헤더에 첨부해서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form은 사용자가 입력한 것을 서버로 전송할 때 필요한 것이지 ajax 통신을 대체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별로 권장할 만한 구조는 아닌 걸로 보입니다.
그리고 하이브리드 빌드는 기본적으로 웹개발 할 때 처럼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유명한 IONIC 같은 하이브리드 프레임웤을 사용하시면 한결 수월하게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6년 8월 28일 답변
답변 감사합니다. ^^
token에 대해서 찾아봐야겠네요. 좋은 한주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