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fcm에 대해 질문 드리고 싶습니다

0 추천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를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제가 앱 하나를 개발하고 있는데 음식 주문어플이고 핸드폰에 있는 어플에서 주문을 하면

테블릿으로 주문된 데이터가 전송 되게 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이걸 fcm을 사용하여 보낼수 있는 것인가요??

이 부분에서 잘 모르겠어서 질문은 드립니다. 하게 되면 어떻게 해야 되는 건가요?

제가 fcm 을 찾아봐도 두 기기간 보내는건 안나와 있고 firebase 홈페이지에서 notification(웹상) 에서 보내

는 것만 나와 있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질문 드립니다!!! 도와주세요!!!!!!
익명사용자 님이 2016년 10월 4일 질문
fcm, gcm 등 클라우드 메세지는 수신률 100%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음식주문 같은 경우는 fcm 을 쓰시지 마시고 서버를 한대두어서 서버-클라이언트로 개발하셔야 합니다.

2개의 답변

0 추천
저도 예전에 포스를 한참 한 적이 있었는데요. 지금 원하시는게 한 매장에 주문터미널이 여러개 있고 한기기에서 주문하면 다른 주문 터미널에서도 자동으로 다른 기기에서 한 주문이 업데이트 되길 원하시는 거죠?
이런 경우는 FCM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FCM은 구글 푸시서버를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님에게 적합한 옵션이 아닙니다. 모든 통신은 매장 안에서 근거리 네트워크(LAN)을 통하여 이루어져야 합니다.
서버용 컴퓨터가 하나 필요하구요, 여기에 웹서버로 웹소켙을 통하여 통신을 하시거나, 소켙을 이용하여 서버-클라이언트 소겥을 구현해 주셔야 합니다. 한 기기에서 주문을 하면 다른 기기들에 주문 메세지를 보내주시면 됩니다. 물론 커넥션은 항상 맺어져 있어야 합니다.
spark (227,830 포인트) 님이 2016년 10월 4일 답변
꼭 이렇게 되어야 되는 건가요?? 간단하게 테스트 용으로 만들고 있는데 주문이 되었다는 것만 확인 하면 되는 부분이라서요 ..
상용인지 안밝히셔서 잘 몰랐네요. 고객에게 서비스하는 목적이 아니시라면 아랫분 말씀처럼 푸시를 사용해도 될 것 같습니다. Android FCM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푸시라도 디바이스간에 하신다면 어떻게 push registration token을 서로 주고 받을지를 고민하셔야 겠네요.
아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ㅎㅎ 잘 참고해서 공부해 보겠습니다 ^^
0 추천
fcm으로도 가능합니다.

주문정보를 실어서 보내고, 수신측에서는 그 데이터를 받아서 UI를 업데이트 해주면 됩니다.
개발자초심 (21,220 포인트) 님이 2016년 10월 5일 답변
이 부분에 대해서 자세하게 나와있는 사이트나 혹시 설명좀 해주실수 있으신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