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푸시 아이콘 이미지 large, small (Icon) 메소드 밖에 없나요?

0 추천

 

이미지가 총 3개가 필요한건가요? 

푸시메시지에서 setSmallIcon 설정하고 setLargeIcon 도 설정을 했는데 LargeIcon 은 2번 위치에 잘 나옵니다. 근데 setSmallIcon 에 설정한 이미지는 1번 위치랑 아래 사진에 상태표시줄에 똑같은 이미지로 뜨거든요? 

위에 위메프나 네이트 아이콘 보면 각기다른 이미지가 총 3개던데 

setSmallIcon, setLargeIcon 말고 다른 것도 있는건가요? 

기객 (3,600 포인트) 님이 2017년 1월 23일 질문
아 setColor 를 지정하면 되는군요 아하하하핫 근데 푸시 아이콘은 되도록이면 흰색과 투명으로 지정하는게 좋은건가요?
https://developer.android.com/guide/topics/ui/notifiers/notifications.html#CreateNotification
공식 레퍼런스에서 Android 5.0 부터 매터리얼 디자인 즉, 아이콘을 단색으로 표기할 것을 권고 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 어딘가에서 본거 같은데 정확한 링크를 못찾겠네용 ㅠㅠ 아무튼 그래서 레퍼런스 폰인 넥서스에서는 아이콘을 그래픽 이미지로 넣어도 단색으로 표기됩니다.(삼성폰에서는 정상 표기 되는데 이는 삼성이 정상이 아니라 오히려 삼성이 구글에서의 권고를 생깐거라고 볼수 있습니다.)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