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뷰 비트맵 관련해서 메모리 누수가 너무 심합니다..ㅠ
리싸이클러뷰(어댑터에서 Glide 이미지 로드) 에서 알아서 관리해주는줄 알았는데
메모리 프로파일러 보고나서 기겁했습니다..
우선 불러오는 자체는 글라이드에서 이미지크기를 적당히 잡아주면 상당부분 개선이 되는데
문제는 이게 계속 쌓입니다ㅠ
온디스트로이에서 이미지뷰 null 주고, bitmap.recycle 해주고 Glide.clear 해주고
System.gc 해주고 왠만큼 메모리누수관련 구글링하면서 해볼만한건 다 해보고 있는데
계속 메모리가 쌓이네요..
1. 리싸이클러뷰를 사용할때 메모리가 안쌓이게 하려면 어떻게 하는지요?
2. 액티비티를 onDestroy 할때 메모리를 깨끗하게 비워주려면 어떻게 하는지요?
힌트나 참고링크라도 부탁드리겠습니다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