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앱 화면 전환시 보통 어떻게 하시나요?

0 추천
앱을 만드는데

액티비티 화면이 여러개 있잖습니까?

보통 액티비티 1번 화면에서 액티비티 2변으로 넘어갈때

액티비티 1번에 finish() 를 하고 넘거가시나요?

이럴경우 액티비티 2번에서 뒤로가기를 누르면 액티비티 1번에서 onCreate 부터 시작하더라구요.

보통 이렇게 하는게 좋은건지

아니면 finish()를 하지 않고 넘어가서 다시 되돌아올때 onRestart로 시작하게 하는게 좋은건지 모르겠습니다.

저런 구성에따라 앱 종료하는 문제나 앱 재실행할때 등등 버그가 너무 심한거 같아서요.

어떤 구성이 제일 깜끔한지 팁좀 주세요.ㅜㅜ
익명사용자 님이 2019년 1월 11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음.. 깔끔한 구성이라는게 딱히 있으려나요. 상황에 맞게 구성하면 그게 깔끔한 구성이겠지요?

국민 채팅앱 카톡을 예로 들면 먼저 카카오 아이콘이 잠깐 노출되는 splash 액티비티가 있습니다. 이 액티비티는 한번 보여진후 앱이 종료되었다 다시 실행하기 전까진 필요가 전혀 없으니 splash 액티비티 -> 탭 액티비티로 넘어갈때 finish를 호출하여 없애주는게 맞지요.

반대로 탭액티비티의 경우는 탭 액티비티 -> 채팅방 액티비티로 넘어갔다가 back버튼을 누르면 다시 해당탭화면으로 돌아오지요? 이경우는 탭 액티비티에서 finish를 호출하지 않아야 액티비티 스택에 남아있어서 그대로 다시 사용할 수 있는것이지요.

컴포넌트 생명주기, 액티비티 스택관련 내용을 좀더 찾아보시고 직접 테스트 해보시면서 어떤상황에 맞게 쓰이는지 구분하시면 될듯합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9년 1월 11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