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edittext저장과 listview에 버튼 추가 질문

0 추천
MainActivity에서 +버튼을 눌렀을 때 MainActivity2로 넘어가고 MainActivity2에는 edittext와 finish버튼을 만들었습니다.

<궁금한것>

1. finish 버튼을 눌렀을때 edittext에서 입력한 텍스트를 어딘가 어떻게 저장하느냐가 궁금합니다.

2. finish 버튼을 누르는 동시에 MainActivity로 넘어가 MainActivity에 있는 listview에 버튼 아이템을 추가해 그 버튼을 눌렀을 때 MainActivity3 으로 넘어가서 저장한 text를 불러와 띄우는 식으로 만들려는데 그 방법이 궁금합니다.

이 과정이 반복되어 finish 버튼을 누를때마다 listview에는 버튼이 쌓이고 각 버튼을 눌렀을때 각 저장한 text가 mainactivity3에 띄우도록 만들려고하는데 그 대략적인 방법을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maso (230 포인트) 님이 2021년 1월 22일 질문
maso님이 2021년 1월 22일 수정

1개의 답변

0 추천
 
채택된 답변
데이터를 Persistence하게 즉, 다음에 앱을 실행해도 남아있도록 저장하고 싶다면, 파일, DB, 서버 이런 곳에 저장하셔야 합니다. 관련 정보는 개발자 문서에 다 나와 있습니다. https://developer.android.com/training/data-storage (한글판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고 단순히 다른 화면에 데이터를 전달하고 싶다면 Activity 는 Intent에 Fragment는 Arguments에 전달해서 넘기시면 됩니다.

Intent는  putExtra 메소들  참조하시구요. https://developer.android.com/reference/android/content/Intent#putExtra(java.lang.String,%20android.os.Parcelable)

데이터를 받는 쪽에서는 getIntent()해서 intent 인스턴스를 받아서 넘겨받은 데이터를 읽으시면 됩니다.

Arguments는 원하시는 데이터를 Bundle이라는 타입으로 감싸신 다음 Fragment의 setArguments라는 메소드에 전달해 주시면 됩니다. 샘플 참조하세요. https://developer.android.com/guide/fragments/create#java

액티비티나 프레그먼트는 상당히 복잡한 클래스입니다. 관련 문서를 잘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spark (227,470 포인트) 님이 2021년 1월 22일 답변
maso님이 2021년 1월 22일 채택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