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앱 실행시 DB 데이터 받아오는법??

0 추천

안녕하세요. 몇 일동안 해결이 안되는 부분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현재 제 상황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바텀네비게이션을 사용했구요.

홈 프래그먼트에 탭 레이아웃을 추가해서 6개의 탭이 있습니다.

탭을 클릭하면 프래그먼트 화면 전환이 일어납니다.

그리고 프래그먼트는 커스텀 리스트뷰로 채워져있습니다.

해결하고 싶은 부분은 앱 최초 실행시 DB에 있는 데이터 값이 홈프래그먼트 리스트뷰에 출력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두 번째 탭을 클릭했다가 첫 번째 탭을 클릭을 하면 DB있는 데이터 값이 출력이 됩니다.

(DB는 AWS 웹 서버를 통해서 RDS에 있는 값이 로드 됩니다. 그리고 asynctask 사용하였습니다.)

코드는

app-Fastfood/TabFragment_0.java at sangyeon · sangyeon-shin/app-Fastfood · GitHub

입니당

초보입니당 (300 포인트) 님이 2021년 3월 30일 질문
초보입니당님이 2021년 3월 30일 수정

1개의 답변

0 추천
 
채택된 답변
AsyncTask에서 데이터를 받은 다음 리스트 어댑터를 갱신해주는 부분이 어디에 있나요?

 

그리고 왜 AsyncTask, HttpConnection, JSONObject를 사용하고 계신지? 코드만 많아지고 처리만 힘들어집니다. AsyncTask는 안드로이드 11부터 deprecated되어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구요.

Retrofit + Gson을 사용해 보세요. 코드량도 훨씬 줄고, 처리도 깔끔해 집니다. 여기에 RxJava를 사용하시면 더 강력한 처리가 가능합니다.
spark (226,420 포인트) 님이 2021년 3월 30일 답변
초보입니당님이 2021년 3월 30일 채택됨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