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선생님들 evento market에서 어플하나를 구매했는데요

0 추천
코딩하나도모르는 상태에서 공부해서 직접 만들까하다가

도저히 시간상 안될거같아서 evento wallpaper 어플을 하나 구매했습니다. 제가 그린 디자인을 올리려구요

이 어플이 admin도 제공해서 광고를 쉽게 달 수있게 해놨는데 하필 리워드광고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직접 달려고 구글링도해보고 유튭강의도보고 했는데

자료들이 다 제로베이스부터 리워드광고 만드는법을 시작하다보니

저처럼 이미 만들어진 코드안에서 하려니 너무 다르더라구요 ㅠ

 

제가 리워드광고 넣고 싶은 부분이 배경화면적용하기를 누르면 나오게하고싶은데

하필이게 또 버튼으로 안되있고 LinearLayout 안에 ImageView로 되있거든요.

Image view를 클릭하면 > 배경화면이 뜨고 > 하단에 배경화면설정하는 버튼 > 배경화면 설정순서입니다.

전 여기서 Image view를 누를때 리워드광고를 넣고싶은데

워낙 만들어진 Activity도 많고 layout파일도 많아서 어디다 어떻게 적용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혹시 어디서 어떻게하라는 길이라도 좀 알려주실 선생님 안계실까요 ㅠㅠ
Fanjang (170 포인트) 님이 2021년 7월 18일 질문
사실 질문이 좀 헷갈립니다. 코딩을 하나도 모른다고 하셨는데, Activity니 Layout이니 이런 것도 아시고 어디에서 OnClickListener가 동작을 하는지 아시는 걸로 봐서는 코딩을 해보신 것 같은데, 뭐가 맞는지 모르겠네요.
아 원래 직접만들어보려고  무료, 유료 강의 들으면서 공부를 하긴했는데 ..
짧은 지식이라 ㅠ 정확히 알지는 못합니다.
거기다 성격이 좀 급한것도 있어서 빨리 완성품을 만들고 싶은마음에
그냥 아에 evento라는 곳에서 코딩된걸 구매했습니다.

이 앱은 광고세팅이 되어있는데 리워드광고만 안달려있어서
판매자한테 어케다냐고 물어보니까 애드몹 듀토리얼보고 달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구글링하면서 이 강의 저 강의 들어가며 알아봤는데
거의다 제로베이스 즉, Empty Activity부터 만들더라구요..

그렇다보니 제가 구매한 코드랑은 어떻게 연결지어야할지 도통 모르겠습니다 ㅠㅠ

보통 MainActivity에 광고 코드를 넣는거 같던데 이미 내용들이 쫙 들어가있습니다.
그곳에 리워드광고 관련된 코드를 넣어보면 다 빨간줄만 가는데..

이게 이해도 부족 공부 부족인건 맞는데 이거땜에 다시 무작정 전 범위를 공부하는것도 고통이여서 ㅠㅠ

질문남겼습니다.

1개의 답변

0 추천
 
채택된 답변
제가 애드몹을 달아보진 않아서 애드몹 사용법까지는 알려드리기 힘들 것 같고 다면 어떤 방법으로 원하시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지 기본적인 가이드라인만 알려드릴게요.
먼저 원하시는게 기존에 만들어진 소스 코드에서 ImageView를 누를 때 님이 원하는 화면을 하나 추가하고 이 화면에서 어떤 액션을 취하면 원래 화면을 띄우는거죠?

결론적으로 프로젝트를 처음부터 하나 새로 화면을 하나 추가하나 작업하는 거는 별반 차이는 없습니다.

1. 버전관리, 롤백 등 작업의 편의를 위해서 Git를 세팅하시길 추천드려요. Github같은데서 private repository 만드셔서 거기에 소스를 올려서 관리하시면 편합니다. 또 Github Action이라는 걸 이용하면 코드를 merge하거나 할 때 자동으로 빌드를 해줍니다.
Gitub을 사용하면 혹시 생길 소스코드를 원하지 않는 방향으로 작성했다 리셋하거나 할 때 상당히 편하고 자동으로 백업도 되니까 세팅하시면 여러모로 이득이 있을 겁니다.
2.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프로젝트뷰(좌측)에서 패키지나, 앱모듈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누르시면 새 액티비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이름을 주셔서 액티비티를 하나 만드세요. 이렇게 하면 자동으로 AndroidMenifest.xml에도 액티비티를 추가해 줍니다.
3.새로 생긴 액티비티와 클래스 들에서 불필요한 클래스가 있다면 삭제하세요. 그리고 생성된 코드를 불필요한 부분은 삭제를 하셔서 정리하세요. 이제 기존에 보셨던 튜토리얼 등을 참고하셔서 원하시는 코드를 집어 넣으세요.
4. 기존 코드의 ImageView나 LinearLayout의 setOnClickListener에 님의 액티비티를 띄우는 코드를 작성하세요. 만드신 액티비티는 사용자가 어떤 동작을 취했는지 결과값을 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만약 님이 원하는 액션이 수행되었다면, 배경화면 화면으로 가고, 그렇지 않으면 이전 화면으로 돌아가게 만듧니다.
안드로이드 개발자 사이트에서 액티비티를 띄워서 어떻게 결과를 받는지 참고하세요.
https://developer.android.com/training/basics/intents/result
https://proandroiddev.com/is-onactivityresult-deprecated-in-activity-results-api-lets-deep-dive-into-it-302d5cf6edd

이 정도가 다 일거 같은데요. 도움이 되신다면 좋겠네요.
spark (226,720 포인트) 님이 2021년 7월 19일 답변
Fanjang님이 2021년 7월 19일 채택됨
감사합니다! 당장에 이해할 순 없겠지만! 하나하나 차근차근 참고하며 이해해볼게요!!
...